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뉴스박승철헤어스투디오 새로운 소식들입니다.

home > 뉴스⁄이벤트 > 뉴스

프랜차이즈 미용실 만족도 최고는 박승철헤어스투디오

출처 : 프레스센터

2017-12-07 오후 2:28:00



프랜차이즈 헤어샵 만족도[소비자원 제공]

 

[출처: 2017/12/07 09:35 연합뉴스]

프랜차이즈미용실(헤어숍) 중 소비자만족도가 가장 높은 곳은 박승철헤어스투디오인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소비자원은 소비자  1천명을 대상으로 시장점유율 상위5개 프랜차이즈 헤어숍의 만족도를 조사했더니 박승철헤어스투디오가 5점만점에 3.71점으로 가장 높았다고 7일 밝혔다.

준오헤어(3.70점), 리안(3.67점), 이철헤어커커(3.60점), 이가자헤어비스(3.46점)가 그뒤를 따랐다.

박승철헤어스투디오는 직원서비스, 헤어서비스품질, 가격· 부가혜택에서,  준오헤어는 매장접근성, 매장이용편리성, 서비스호감도에서 각각 높은점수를 받았다.

프랜차이즈헤어숍의 직원서비스(3.75점)와 매장접근성(3.73점) 만족도는 높았지만, 가격· 부가혜택(3.30점)은 상대적으로 낮았다.

미용실을 이용할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것으로는 가장 많은 소비자들(33.6%)이 헤어서비스품질을 꼽았다. 그 다음은 가격· 부가혜택(25.7%)이었는데가 격만족도는 3.04점으로 상대적으로 낮았다.

헤어서비스 중 커트만족도가 3.77점으로 가장 높았고, 그뒤를 염색(3.72점), 펌ㆍ매직(3.68점)이 이었다. 한편, 소비자들은 평균 두 달에 한번 프랜차이즈 미용실을방 문했다.

한번 방문 시 이용금액은 1만원 5만원이 39.8%로 가장 많았고, 그 다음은 5만원, 10만원(28.7%), 10만, 15만원(20.0%) 등의 순이었다.